본문 바로가기
💻 IT

애플 제품 싸게 사는 법

by 개발자 진개미 2021. 7. 6.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애플 제품을 좋아하지만, 가격이 상당히 비싸기에 선 듯 사기 힘든 경우가 많다. 애플 제품은 할인도 많이 안 하는데 애플 제품을 싸게 사는 방법은 없을까?


1. 교육 할인

애플 홈페이지에서 바로 적게는 10만원에서 많게는 그 이상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애플의 교육 할인을 이용하는 것이다. 교육 할인은 대학 재학생이나 교직원이라면 맥북, 아이맥, 아이패드 등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학에 재학중이라는것만 증명하면 바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예를 들어, 2021년 기준으로 원래 129만원 하는 맥북 에어를, 교육 스토어에서는 116만 원에 팔고 있으니, 대학에 재학 중이라면 조건 없이 13만 원을 싸게 사는 셈이다. 

 

현재 어떤 교육 할인이 진행 중인지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특가 및 학생 할인

공부에 사용할 새로운 Mac 또는 iPad를 Apple 교육 할인 특가로 구입하세요. 학생, 교사, 교직원에게 혜택을 드립니다.

www.apple.com


2. 리퍼 제품 사기

리퍼 제품이 생소한 분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리퍼 제품을 사면 교육 할인보다 훨씬 더 싸게 제품을 살 수 있다.

 

리퍼는 환불이나 고장난 제품에서 멀쩡한 부품을 골라 재조립해서 파는 것은 말한다. 중고와 다른 점은, 중고는 쓴 제품이라면, 리퍼는 보통 배터리나 디스플레이 같은 부품은 새 것을 쓰고 안에 들어가는 부품만 사용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사실상 새 제품이랑 차이가 없다. 그럼에도 훨씬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으니 이득이다.

 

다만, 단점이라고 한다면 리퍼 제품은 보통 최신 제품은 없고, 한 세대 지난 제품이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애플 제품은 몇 세대가 지나도 외부 디자인이 바뀌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사실 몇 세대 전 제품을 사도 티가 안 나기 때문에 애용하는 방법이다.

 

 

인증 리퍼비쉬 제품

Apple은 모든 Apple 리퍼비쉬 제품을 테스트 및 인증하며, 1년 보증을 제공합니다.

www.apple.com


3. 직구하기

애플은 나라마다 가격이 조금 차이가 있다. 환율이 다르기 때문이기도 하고, 애플이 미국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 판매할 때 적용되는 세금이나 법 등이 차이가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중에서 특히 한국은, 일반적으로 다른 나라에 비해서 가격이 비싸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에 가격이 저렴한 나라, 대표적으로 미국이나 일본, 에서 직구를 하면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교육 할인이나 리퍼는 상대적으로 쉽게 할 수 있지만, 직구는 처음 해보신 분이라면 어려울 수 있다. 직구를 하는 방법은 여기를 참고하면 좋다.

 

예를 들어, 새로 출시된 아이패드는 한국에서 99만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7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 기준으로, 799달러는 약 89만원이니, 10만 원이나 비싸게 판매되고 있는 셈이다.

 

하지만 주의해야 될 것이 있다. 미국에서 직구를 할 경우, 금액이 20만원이 넘어가면 한국에 배송할 때 관세 10%를 내야 하기 때문에 89만원에서 9만 원을 낸 98만원에, 배송비까지 내야 하니 사실상 차이가 없는 셈이다. 

 

그렇기 때문에 직구를 하기 전에 모든 것을 고려한 금액이 적어도 10만원이 싸지 않으면 직구는 비추한다. 직구는 기다리는 시간도 있고, 계속 신경 써야 하기에 기회비용이 만만치 않다.

 

799달러에 판매중인 아이패드 프로


 

반응형

댓글